[콘텐츠 안내] 위클리 젠더·어펙트 브리핑

젠더·어펙트연구소에서 기획한 새로운 콘텐츠, ‘위클리 젠더·어펙트 브리핑’을 매주 수요일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이 콘텐츠는 젠더·어펙트연구소에서 논의된 다양하고 의미 있는 주제들과 그에 관한 이야기들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위클리 젠더·어펙트 브리핑’은 ‘젠더·어펙트 북큐레이션’, ‘젠더·어펙트 용어와 개념’, ‘국내외 여성 인물 소개’를 순서로 총 6회 찾아뵐 예정입니다.

 

1주차 ‘위클리 젠더·어펙트 브리핑’은 임은비 선생님(콘텐츠 기획팀)이 기획·제작한 ‘젠더·어펙트 북큐레이션’이라는 콘텐츠로 시작합니다. <목소리를 듣는다는 것, 연대의 기록>이라는 제목으로 성범죄 고발 등에 관해서 여성의 목소리를 기록한 책들을 대해 소개하고 그 의미로 되짚어보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2주차에 업로드될 예정인 ‘젠더·어펙트 관련 용어와 개념’은 매주 진행되는 젠더·어펙트스쿨 정례 세미나를 통해 함께 공부하며 다루었던 내용을 한층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한 콘텐츠입니다.

 

3주차에 소개할 ‘국내외 여성 인물 소개’는 성적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하며, 인식의 변화와 여성의 사회 진출에 기여했던 다양한 ‘최초의 여성’들을 소개하고, 그들의 발자취를 따라가며 삶과 역사의 기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하는 콘텐츠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